🔎최근 기업을 노린 해킹 시도와 보안 위협이 급증하면서, 보안컨설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 수산아이앤티는 다양한 산업군(서비스·금융·공공·민간기업 등)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검증된 보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보안 위협 속에서, 당사의 SMART 방법론을 기반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 자산을 지키고, 신뢰할 수 있는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잇따른 기업 해킹 사고로 국민 피해가 확산되는 가운데, 정부가 3만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긴급 보안 점검에 나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3만개 기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들에게 긴급 보안 점검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기업, ISMS 인증 기업, 상장기업, 대기업, 중소기업들이 대상이다.
전방위적 해킹 대란에 사이버 보안 강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정부가 대다수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공격표면관리(ASM)를 통한 취약점 점검에 나섰다. 해커가 외부에 노출된 기업의 정보기술(IT) 자산을 노리고 있는 만큼, ASM을 통한 사전 조치만으로 신속하게 보안 수준을 높이는 처방이 될 수 있어서다.
서울시는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서울시 사이버보안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오는 29일부터 공포·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조례는 서울시 전 기관의 사이버보안 업무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는 내용이다. 조례는 시와 각 기관에 사이버보안관리관과 분임관리관을 두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