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가 업무용 SaaS 이용 보안통제 솔루션 ‘eWalker SSG’를 류제명 과기정통부 제2차관 및 CISO분들께 선보였습니다. 정은아 대표님께서 현장에서 직접 당사 솔루션을 설명해 높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또한 같은 날 진행된 발표 세션에서는 오승용 보안연구소장님께서 ‘IT 환경 변화에 최적화된 SSE 보안 아키텍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보안 전문가들과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재명 정부는 AI 정부를 자처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전부터 AI 분야에 깊은 관심을 보였고 경제 재도약과 국가대전환의 계기를 AI를 통해 실현해보려는 의지를 강력하게 드러내고 있다. 이 대통령은 ‘AI 3대 강국 도약’을 기치로 내걸고 100조 원 규모의 인공지능 산업 투자를 선언했다. 대통령실에는 전담 AI미래기획수석실이 신설되었고, 대규모 언어모델 개발을 주도한 민간 기업 출신 인사들이 과학기술분야 관련 부처에 배치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기업 10곳 중 8곳은 사이버 침해 사고가 발생해도 이를 신고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 사실이 외부에 알려질 경우 기업 이미지 훼손, 고객 이탈, 매출 감소 등 경영상 치명적인 타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해외에서는 사고 은폐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 ‘면책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사고 공개를 장려하고 있다. 미국은 오는 10월부터 시행되는 ‘사이버 사고 신고법(CIRCIA)’에 따라 주요 인프라 기업이 사이버 침해 사실을 72시간 이내에 보고하면, 일정 수준의 법적 책임을 면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