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망 보안체계(N2SF)는 국가·공공기관에서도 클라우드·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망분리 규제를 개선한 것이다. 이를 위해 데이터를 식별해 정책에 따라 제어하고, 허가된 클라우드·AI만을 사용하도록 통제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수산아이앤티는 CASB 기능을 하는 ‘시큐어 SaaS 게이트웨이(SSG)’와 네트워크 DLP 솔루션을 이용해 새로운 보안 정책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몇 년 사이, AI 및 자동화 기술 활용의 확대, 재택근무, 클라우드 전환, IoT 디바이스 증가 등 업무 네트워크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이버 위협 또한 점점 더 지능화되고 고도화되며, 기업 주요 정보 자산 보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에 기업 보안을 지키면서도 유연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eWalker SSL VPN을 소개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각국에 요구하고 있는 것은 상호 관세나 품목별 관세 협상뿐만은 아니다. 바로 AI(인공지능) 보안에 대한 요구 또한 만만치 않다. 보안 전문 언론 매체인 <보안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정부는 23일(현지 시각) ‘미국의 AI 액션 플랜(America’s AI Action Plan)’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소프트웨어(SW) 셰어포인트를 고리로 한 사이버 공격 피해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미국의 핵무기 관련 핵심기관도 뚫려 국제 사이버 안보에 빨간불이 켜졌다. 2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네덜란드 사이버보안 기업 '아이 시큐리티'를 인용해 현재까지 약 400개의 정부 기관과 기업, 조직이 해킹 피해를 본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이는 이틀 전 100곳에서 4배 가까이 급증한 수치다.
정부가 정보보호 산업의 수도권 쏠림 현상을 해소하고, 지역 중소기업과 산업단지의 보안 취약성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로 지역 정보보호 생태계 조성 사업에 본격 나선다. 전국 5개 초광역권에 침해사고 대응 상황실을 설치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고,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점검과 실태조사도 병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