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가 8/26(화)~27(수) 코엑스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제19회 ISEC 2025'에 참가했습니다. 당사는 업무용 SaaS 이용 보안통제 솔루션 'eWalker SSG'를 중점으로 선보이며, 많은 분들과 만나뵐 수 있었는데요. 자세한 현장을 아래 링크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과기정통부가 내년 예산을 역대 최대 규모로 편성했다. 잠재성장률이 1%대로 떨어진 상황에서 우리 경제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해 기술 기반 혁신 성장을 주도해야 한다는 절박한 판단에서다. 과기정통부는 이러한 위기 돌파의 핵심 전략으로 인공지능(AI)과 과학기술을 중점 선택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1일 내년도 예산을 23조7000억원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추경예산(21조원) 대비 12.9% 늘어난 규모다.
조달청(청장 백승보)은 상용소프트웨어 다수공급자계약 및 제3자단가계약에 관한 규정을 개정해 9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개정은 기업의 불필요한 행정부담은 줄이고, 합리적 경쟁을 촉진하며, 규정을 위반하는 불공정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커스터마이징 및 유지관리 상품의 품목 추가 시 필수로 요구했던 가격자료를 견적서로 간소화해 서류 부담을 없애고, △6년간 최대 7회로 제한하던 할인행사를 연간 3회까지(6년간 최대 18회)로 확대해 영업 기회를 보장한다.
사이버 보안 기업 이셋은 오픈AI 모델을 사용해 악성 스크립트를 실시간으로 생성하는 최초의 AI 기반 랜섬웨어 ‘프롬프트록’(PromptLock)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프롬프트록은 이셋이 바이러스토탈에 업로된 샘플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발견됐다. 이 샘플은 윈도우와 리눅스 환경을 모두 겨냥하고 있으며, Golang 언어로 작성된 ‘Filecoder.PromptLock.A’로 분류됐다.